CUSTOMERCENTER

믿음과 신뢰로 모든일을 마무리 합니다!

두바이몰 세계 최대 올레드 스크린 활용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추진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2-01-07 08:31:30 조회수 119

 

- 두바이에서 느끼는 The wave from BUSAN, KOREA -

두바이몰 세계 최대 올레드 스크린 활용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추진

 

 

◈ 부산시, 2021.12.5.~2022.2.4. 2달간 두바이 대표 랜드마크인 두바이몰에서 미디어아트 홍보 전개…

현재 진행되고 있는 두바이엑스포와 연계해 시너지 효과 기대 

◈ 파도를 주제로 하는 2개 작품을 1달씩 송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및 부산시 도시브랜드 제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해 101일부터 개최되고 있는

두바이엑스포로 인해 전 세계인이 주목하고 있는 UAE 두바이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미디어아트 홍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디어아트 홍보는 오는 16일 두바이엑스포 한국의 날

맞춰, 2021125일부터 202224일까지 2개 영상을

각각 1달씩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송출 장소는 두바이몰 내 Dubai Aquarium&Underwater Zoo있는

가로 50m, 세로 14m의 세계 최대 올레드 스크린이다

두바이몰은 축구200개를 합친 약 34만 평의 규모를 자랑하며,

연간 8,000만 명이 방문할 만큼 세계적인 명소이다.

 

지난 14일까지 송출된 첫 번째 영상은 현대미술가

이상원 작가‘The Panoramic-해운대, 부산의 랜드마크인 해운대

한국의 전통 회화재료인 수묵을 모티브로 한다.

화선지의 종이 결을 따라 번져나가는 수묵의 먹선이 해운대의 수평선으로 변하고

곧이어 해운대의 파도와 해변, 그리고 그곳에서 여가시간을 즐기는 사람들의 풍경으로

연결되는 장면을 통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부산의 새 물결을 전 세계인들이 느껴볼 수 있도록 하였다.

 

‘The Panoramic-해운대에 이어 15일부터 24일까지

송출될 두 번째 영상은 미디어 아티스트 유닛 에이스트릭트(a’strict)’‘Wave’.

는 평면의 스크린을 거센 파도가 요동치는 입체적인 공간으로

탈바꿈시킨 퍼블릭 미디어아트로, 전광판 전체에 착시 현상을 통해 

입체감을 구현하는 아나몰픽 일루전(Anamorphic illusion)’ 기법이 이용되었다.

보는 이를 집어삼킬 듯 힘차다가오다 이내 유리 벽에 부딪히고 사그라지는

역동적인 파도는 90초라는 짧은 시간 사이에 강렬하면서도 초현실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두 작품은 부산의 파도(The wave from Busan, Korea)를 공통 주제로 삼고 있어

사막 위에 세워진 기적의 도시 두바이에서 부산의 도시브랜드를 홍보하는 데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두바이몰을 방문하는 각국 유력 인사들의

뇌리에 부산을 깊이 각인시킬 수 있을 것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홍보는 한국의 날이 포함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의

최대 방점이 되는 최적의 시기이자, 두바이에서 연중 가장 좋은 날씨에

수많은 관광객이 몰려들 최적의 장소에서 이뤄진다

내년에 2030년 세계박람회 유치가 결정되는 만큼, 이번 미디어아트 홍보를 계기로

적극적인 해외 홍보전략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자료출처 : 부산시청*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정관박물관, 어린이 특별기획전 ‘조우관 쓰고 만난 세계’ 활동 도록 발간
다음글 부산홈페이지제작 위아이티- (주)YN GROUND 홈페이지 제작 상담
상호 : 부산홈페이지제작 위아이티 I 주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동천로 109 I 고객센터 : 070-8633-6193
사업자번호 : 534-44-00429 I 대표이사 : 정혜미 I 메일 : weit2790@naver.com I 부산홈페이지제작업체

Copyright © 2018 WEIT. All right reserved.